제목    목포시, 조선업체 지원 나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1-07-11 조회 2427

목포시, 조선업체 지원 나서

우리나라 최고 조선기업이 곧 세계 최고 조선기업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세계 조선업계의 1위부터 7위까지가 다 우리나라 기업일 정도로 한국은 조선업계의 강대국이다. 그러나 최근 이어져오고 있는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여파 등으로 인한 장기간의 불황이 조선업계에도 불어왔다. 이에 목포시에서는 시내에 위치한 중소 조선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목포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조선업체 (주)세광조선은 최근까지 계속적으로 신규 수주물량을 확보하는 등 안정적으로 기업 경영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권의 선수금환급보증서 발급 및 선박 금융 지원 중단과 맞물려 선박건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에서는 조선 산업 육성과 지원차원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관계은행에게 선박건조에 필요한 선수금환급보증서가 발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시에서는 중소기업발전자급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조선업체가 필요한 시기에 조선기능인력 제공은 물론 구인·구직홍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에서는 조선 산업이 2~3년 내에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신 성장 동력산업인 레저보트산업 등으로의 업종전환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재해예방 릴레이 캠페인
다음글 세광조선은 지금 수주를 제대로 받고 있고,..